고객 온보딩이 3배 정도는 쉬워지고 시간도 줄어들었어요.

“고객과의 미팅을 잡는 과정이 3배 쉬워지고 소요시간도 줄었어요.” (위코드 커뮤니티 매니저 강동희)

고객 온보딩이 3배 정도는 쉬워지고 시간도 줄어들었어요.
“고객과의 미팅을 잡는 과정이 3배 쉬워지고 소요시간도 줄었어요.” (위코드 커뮤니티 매니저 강동희)

Q. 위코드 소개 부탁드려요

A. 3개월간 부트캠프를 통해 개발자가 될수 있도록 도와주는 서비스를 하고 있습니다. 실무 중심에 개발 역량을 갖추는것을 목표로 여러 좋은 커리큘럼을 만들고 있습니다. 온오프라인을 통해 코드리뷰 멘토링등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졸업후에도 졸업자 커뮤니티를 통해 서로 여러 정보를 공유할 수 있습니다.

developer-mentoring

Q. 되는시간을 사용하게 된 결정적인 계기가 무엇인가요?

A. "기존에는 채팅으로 고객 상담 온보딩을 모두 진행했습니다, 실제 고객 상담을 진행하기로 하고 시간 조율중에 이탈한 고객도 많았습니다" 실제 온보딩 내용을 팀내 공유 하거나 담당자를 할당 하는등 어려 업무들에 있어 비효율이 있었습니다 “

Q. 되는시간을 어떻게 사용하고 계신가요?

A. 현재 500건이 넘는 고객 상당과 온보딩을 되는시간을 통해서 진행 했습니다. 기존에는 혼자 관리하고 슬랙으로 공유드리는데 시간을 많이 소비했지만, 여러 팀원들을 초대하여 되는시간을 통해 온보딩을 하나에서 관리하고 있습니다. 현재 5명의 고객 온보딩 팀이 같이 사용중입니다. 방문 상담 과 원격 상담 모두 되는시간을 통해서 진행하고 있어요!

Q. 되는시간을 통해 얻게 된 효과는 무엇인가요?

A. 시간을 줄인게 가장 큰 효과인거 같아요.  학생들과 개인적인 연락을 계속 주고 받지 않아도 되었고 스케줄 변경 취소 시에도 별도에 커뮤니케이션 없이 가능한 점이 좋았습니다. 미팅 하루전에 고객에게 카카오 알림톡으로 연락을 수동으로 했는데 자동으로 되어서 업무 강도도 줄일수 있었습니다. 고객들이 상담에 참여해 주는 비율도 기존대비 30%정도는 늘었습니다.

“고객 상담 온보딩을 되는시간으로 하면 좀더 많은 고객을 만날 수 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