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문조사로 고객을 잡는 방법

설문조사가 미팅 이후 뿐 아니라, 미팅을 준비하는 과정부터 활용할 수 있다는 사실 알고 계셨나요? 설문조사만 잘 활용해도 미팅을 2배 효율적으로 만들 수 있습니다!

설문조사로 고객을 잡는 방법
Photo by Glenn Carstens-Peters / Unsplash

설문조사하면 무엇이 떠오르나요?

저는 최근에 선거 관련한 여론 설문 조사를 받았던 경험이 있습니다. 아마 설문조사하면 대부분은 이처럼 여론 설문조사나 서비스 만족도 조사가 떠오를텐데요,

설문조사가 미팅 이후 뿐 아니라, 미팅을 준비하는 과정부터 활용할 수 있다는 사실 알고 계셨나요? 설문조사만 잘 활용해도 미팅을 2배 효율적으로 만들 수 있습니다!

이런분들에게 좋아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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관심 있는 직무는 어디지? 몇년차지? 커피챗을 준비하는 채용담당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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세일즈 리드가 왔을 때 고객에 대한 기본적인 정보가 필요한 영업담당자

잠재 고객과 1시간 가량의 미팅을 했는데도 여전히 고객에 대해 파악하지 못했던 경험이 한번 쯤은 있을 것입니다. 사전 설문조사는 세일즈 활동이나 미팅에 앞서 잠재 고객을 대상으로 진행하는 설문조사로 시간과 비용을 절약할 수 있을 뿐 아니라, 잠재 고객들의 공통된 니즈를 발견하고 이를 바탕으로 고객을 구분하여 세일즈 및 마케팅 캠페인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그렇다면 사전 설문은 어떻게 작성해야 할까요?

사전 질문 작성 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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생산적인 미팅을 위해 질문은 구체적으로!

1시간 미팅을 했는데, 중요한 정보를 얻지 못했어요ㅠ 풍성한 미팅이 되기 위해 사전 질문은 구체적으로 작성해 주세요!
3~5개 정도의 질문으로 사전 설문 부담 최소화

잠재 고객이 무엇을 원하는지 파알할 수 있도록 3~5개 정도의 질문을 준비해 보세요! 질문이 너무 많으면, 답변하기 부담스러워요.

되는시간에서는 사전 질문을 확인하고 미팅에 참석할 수 있습니다.

되는시간은 연락을 주고 받는 과정 없이 예약 페이지를 통해상대방이 나와의 미팅 일정을 예약하는 서비스로, 세일즈 미팅, 커피챗 등 잠재 고객과의 미팅 일정을 잡는 과정에서 잠재 고객의 니즈를 확인할 수 있도록 설문 기능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되는시간 예약페이지 이미지

되는시간을 통해 설문을 만드는 모습
되는시간에서는 객관식, 체크박스, 단문형, 장문형 4가지 항목을 제공하고 있으며, 4가지 항목을 자유롭게 조합하여 원하는 설문을 만들 수 있습니다! 만약 설문이 처음이라면, 다음처럼 설문을 구성해 보는건 어떨까요?

이렇게 질문을 구성해 보세요!

- 스타트업 채용 담당자라면

  • 관심 있는 직무는 무엇인가요?
  • 연차 정보가 궁금해요!
  • 적극적 이직을 희망하고 계신가요?
  • 이직시 중요하게 생각하는 요소는 무엇인가요?
  • 0000(회사이름)에서 기대하는 점은 무엇인가요?

- 영업 담당자라면

  • 담당하고 계신 직무가 무엇인가요? (ex. 구매팀, 개발팀 등)
  • 지금 사용하고 계신 서비스/제품은 무엇인가요?
  • 가격, 품질, 피드백 어떤 요소가 중요한가요?
  • 당사 서비스/제품을 어떤 경로로 알게 되셨나요?

설문조사에 들어가는 제 정보가 보호 되나요?

설문을 받을시 개인정보에 대한 걱정을 하지 않을수가 없는데요, 필요 시 설문에 약관을 추가하여 개인정보를 보호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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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름, 이메일, 전화번호 등 개인 정보 입력에 대한 약관 수락이 필요하다면 약관을 추가할 수 있습니다.

예약페이지 편집에서 > 예약자 설문 > 질문 추가에서 질문 종류를 약관으로 설정해 보세요

  • 약관 질문을 활성화 하면 예약시 해당 약관에 대한 체크를 진행해야 예약을 진행 할 수 있습니다

되는시간은 잠재 고객과의 관계가 시작하는 모든 이들을 위한 소프트웨어입니다. 고객과의 미팅을 앞두었다면 되는시간을 사용해서 미팅을 효율적으로 만들어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