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전 설문으로 세일즈 잠재고객 발굴하기
사전 설문 조사(Pre-sales Survey)는 잠재고객의 니즈를 파악하고, 니즈에 맞는 솔루션을 제안하여 충성고객으로 이끄는 세일즈 방법입니다. 되는시간 사전 설문으로 세일즈 팀의 시간과 노력을 아끼고 고객에게 맞는 개인화된 경험을 제공하여 비즈니스 기회를 선점하세요!
![사전 설문으로 세일즈 잠재고객 발굴하기](/content/images/size/w2000/2024/01/stack-report-paper-documents.jpg)
리드(Lead)는 비즈니스를 성공적으로 이끌기 위해서 가장 중요하게 여겨지는 요소 중 하나입니다. 리드란 어떤 제품이나 서비스에 관심을 가진 잠재 고객을 뜻하는데, 이들을 찾고 이끌어내는 것이 세일즈의 출발점이라고 할 수 있어요. 그렇다면 리드를 확보하고, 잠재 고객을 충성 고객으로 만들기 위한 세일즈 방법은 어떤 게 있을까요?
오늘 소개하고 싶은 세일즈 방법은 바로 사전 설문 조사(Pre-sales Survey)입니다. 세일즈팀은 사전 설문을 통해 리드의 정보를 파악하고, 효율적인 의사소통으로 잠재 고객의 니즈에 더욱 빠르게 대응할 수 있어요. 되는시간 사전 설문 기능은 별도의 설문 폼을 제작하거나 응답 결과를 일일이 취합할 필요 없이 모든 프로세스를 자동화할 수 있습니다. 고객과의 긴밀한 관계를 구축하고 더욱 성공적인 세일즈 전략을 실행할 수 있도록 사전 설문 기능을 사용해 보세요.
이번 콘텐츠에서는 아래 3가지 사용법에 대해 소개해 드릴게요.
✅ 사전 설문 생성하기
✅ 질문 추가하기
✅ 조건 만들고 예약페이지 연동하기
[1] 사전 설문 생성하기
사전 설문을 생성하고 특정 예약 페이지를 연결해 보세요. 먼저 사전 설문 생성 버튼을 클릭하여 설문 이름을 입력합니다. 세일즈 설문, 고객 상담, 커피챗 요청 등 설문 용도에 맞게 이름을 입력하세요. 고객에게 어떤 설문인지 자세하게 안내하고 싶다면 오른쪽 상단에 있는 제목 및 설명 포함 버튼을 클릭하여 작성할 수 있습니다. 입력한 내용은 미리보기 버튼을 통해 확인할 수 있고 언제든지 수정이 가능해요.
[2] 질문 추가하기
설문 질문을 통해 필요한 데이터를 수집하세요. 고객의 요구사항이나 선호도를 파악하기 위해 개인화된 질문을 생성하는 게 좋아요. 이름, 전화번호, 이메일, 객관식, 드롭다운, 단답형, 장문형 총 7가지 형식 중에 답변 종류를 선택하고 답변 필수 질문도 설정할 수 있어요. 고객 이탈률을 낮추고 응답률을 높이기 위해 질문은 최대한 짧고 간략하게 작성하세요. 또 질문 개수는 최대 10개까지만 설정하는 게 좋아요!
[3] 조건 만들고 페이지 연동하기
질문을 모두 입력하셨나요? 마지막으로 조건부 이동을 설정해 보세요. 조건부 이동은 고객이 특정 질문에 어떻게 답했는지에 따라 자동으로 다른 페이지로 이동하는 기능입니다. 한 번 설정해두면 여러 개의 설문을 만들 필요 없이 1개의 질문 안에 여러 상황으로 분류해서 사용할 수 있어요. 또한 고객 개개인에게 맞춤화된 경험을 제공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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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예시)
질문 : 되는시간 사용 용도
답변 : 1. 운영 및 세일즈 2. 마케팅
- IF [되는시간 사용 용도] (이)가 운영 및 세일즈 > 세일즈 담당자 예약 페이지로 이동
- IF [되는시간 사용 용도] (이)가 마케팅 > 마케팅 담당자 예약 페이지로 이동
잠재 고객에 따라 세일즈 담당자를 배정해 보세요. 예를 들어 되는시간을 어떤 용도로 사용하고 싶은지 알아보기 위해 질문을 [사용 용도]로 설정하고, 고객 답변에 따라 알맞은 담당자를 배정합니다.
담당자의 예약 페이지와 자동으로 연동되어 고객은 담당자의 가능한 시간에 미팅을 잡을 수 있고, 메일 문자 카카오 알림톡으로 확정 및 리마인드 알림까지 자동 발송됩니다.
되는시간 사전 설문 사용법을 잘 읽어보셨나요? 사전 설문 기능에 대해 더 궁금한 점이 있으시다면 언제든지 되는시간팀으로 문의해 주세요. 여러분의 시간을 아끼고 오직 세일즈에만 집중할 수 있도록 되는시간이 함께할게요!
![](https://blog.whattime.co.kr/content/images/2023/12/-----_231207.jp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