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전 설문으로 세일즈 잠재고객 발굴하기
사전 설문 조사(Pre-sales Survey)는 잠재고객의 니즈를 파악하고, 니즈에 맞는 솔루션을 제안하여 충성고객으로 이끄는 세일즈 방법입니다. 되는시간 사전 설문으로 세일즈 팀의 시간과 노력을 아끼고 고객에게 맞는 개인화된 경험을 제공하여 비즈니스 기회를 선점하세요!
리드(Lead)는 비즈니스를 성공적으로 이끌기 위해서 가장 중요하게 여겨지는 요소 중 하나입니다. 리드란 어떤 제품이나 서비스에 관심을 가진 잠재 고객을 뜻하는데, 이들을 찾고 이끌어내는 것이 세일즈의 출발점이라고 할 수 있어요. 그렇다면 리드를 확보하고, 잠재 고객을 충성 고객으로 만들기 위한 세일즈 방법은 어떤 게 있을까요?
오늘 소개하고 싶은 세일즈 방법은 바로 사전 설문 조사(Pre-sales Survey)입니다. 세일즈팀은 사전 설문을 통해 리드의 정보를 파악하고, 효율적인 의사소통으로 잠재 고객의 니즈에 더욱 빠르게 대응할 수 있어요. 되는시간 사전 설문 기능은 별도의 설문 폼을 제작하거나 응답 결과를 일일이 취합할 필요 없이 모든 프로세스를 자동화할 수 있습니다. 고객과의 긴밀한 관계를 구축하고 더욱 성공적인 세일즈 전략을 실행할 수 있도록 사전 설문 기능을 사용해 보세요.
이번 콘텐츠에서는 아래 3가지 사용법에 대해 소개해 드릴게요.
✅ 사전 설문 생성하기
✅ 질문 추가하기
✅ 조건 만들고 예약페이지 연동하기
[1] 사전 설문 생성하기
사전 설문을 생성하고 특정 예약 페이지를 연결해 보세요. 먼저 사전 설문 생성 버튼을 클릭하여 설문 이름을 입력합니다. 세일즈 설문, 고객 상담, 커피챗 요청 등 설문 용도에 맞게 이름을 입력하세요. 고객에게 어떤 설문인지 자세하게 안내하고 싶다면 오른쪽 상단에 있는 제목 및 설명 포함 버튼을 클릭하여 작성할 수 있습니다. 입력한 내용은 미리보기 버튼을 통해 확인할 수 있고 언제든지 수정이 가능해요.
[2] 질문 추가하기
설문 질문을 통해 필요한 데이터를 수집하세요. 고객의 요구사항이나 선호도를 파악하기 위해 개인화된 질문을 생성하는 게 좋아요. 이름, 전화번호, 이메일, 객관식, 드롭다운, 단답형, 장문형 총 7가지 형식 중에 답변 종류를 선택하고 답변 필수 질문도 설정할 수 있어요. 고객 이탈률을 낮추고 응답률을 높이기 위해 질문은 최대한 짧고 간략하게 작성하세요. 또 질문 개수는 최대 10개까지만 설정하는 게 좋아요!
[3] 조건 만들고 페이지 연동하기
질문을 모두 입력하셨나요? 마지막으로 조건부 이동을 설정해 보세요. 조건부 이동은 고객이 특정 질문에 어떻게 답했는지에 따라 자동으로 다른 페이지로 이동하는 기능입니다. 한 번 설정해두면 여러 개의 설문을 만들 필요 없이 1개의 질문 안에 여러 상황으로 분류해서 사용할 수 있어요. 또한 고객 개개인에게 맞춤화된 경험을 제공할 수 있습니다.
(예시)
질문 : 되는시간 사용 용도
답변 : 1. 운영 및 세일즈 2. 마케팅
- IF [되는시간 사용 용도] (이)가 운영 및 세일즈 > 세일즈 담당자 예약 페이지로 이동
- IF [되는시간 사용 용도] (이)가 마케팅 > 마케팅 담당자 예약 페이지로 이동
잠재 고객에 따라 세일즈 담당자를 배정해 보세요. 예를 들어 되는시간을 어떤 용도로 사용하고 싶은지 알아보기 위해 질문을 [사용 용도]로 설정하고, 고객 답변에 따라 알맞은 담당자를 배정합니다.
담당자의 예약 페이지와 자동으로 연동되어 고객은 담당자의 가능한 시간에 미팅을 잡을 수 있고, 메일 문자 카카오 알림톡으로 확정 및 리마인드 알림까지 자동 발송됩니다.
되는시간 사전 설문 사용법을 잘 읽어보셨나요? 사전 설문 기능에 대해 더 궁금한 점이 있으시다면 언제든지 되는시간팀으로 문의해 주세요. 여러분의 시간을 아끼고 오직 세일즈에만 집중할 수 있도록 되는시간이 함께할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