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2주 동안 온라인에서 약 50명의 고객을 만났어요.
"저도 모르게 되는시간 추천을 열심히 하고 있더라고요. 그만큼 애정하는 서비스입니다."
"저도 모르게 되는시간 추천을 열심히 하고 있더라고요. 그만큼 애정하는 서비스입니다." <플리카랜드 김환>
Q. 플리카랜드 서비스 소개 부탁드립니다.
A. 플리카랜드는 재택(하이브리드) 근무하는 스타트업을 위한 3D 가상오피스입니다.
플리카랜드는 재택(하이브리드) 근무하는 스타트업을 위한 3D 가상오피스입니다. 이전(코로나 기간)에는 온라인 팝업스토어, 갤러리, 웨비나 등의 목적으로 사용되었고, 현재는 50인 미만 기업에서 가상오피스 + 원격근무 툴로 사용되고 있습니다. 또한 최근에는, 100인(상시근로자) 이상 기업에서 신규 인력(장애인) 채용 및 관리 시 활용하는 사례가 증가하고 있어 해당 항목에 집중하고 있기도 합니다. 되는시간 이용 고객이라면, 인원이나 업종 관계없이 4주 사용권 선물로 드릴 예정이니 많은 관심 부탁드릴게요!
Q. 되는시간을 처음에 어떻게 알게 되셨나요?
A. 일정 관리 서비스를 직접 찾았습니다.
평일 기준 고객사와 미팅 일정 조율하는 횟수가 최소 5회 이상이기에, 일정 관리 서비스를 알아보고 있었어요. 서비스 선택에 있어 온보딩 과정 유무 / 간편한 사용 방법(미팅 참석자 기준)이 최우선이었는데, 정신을 차리고 보니 이미 온보딩 참석까지 완료했고 미팅에 참석한 고객사분들께 되는 시간을 추천하는 단계까지 와버렸네요.
Q. 플리카에서 되는시간을 어떤 방식으로 사용하고 계신가요?
A. 온보딩과 업무 공지사항 전달 시 사용하고 있습니다.
크게 두 가지로 나뉘는데 먼저 최초 사용자 온보딩 일정 조율에 쓰고 있어요. 메일을 주고받으며 미팅 일정을 조율하는 과정을 줄일 수 있다 보니 양측 모두 피로도가 줄어들었죠.
다른 한 가지는 고객사 공지사항 전달 시 사용하고 있어요. 내부 이슈 파악, 기능 업데이트 일정, 최근 활용사례 등에 대해 기업별 담당자에게 일괄적으로 내용 공유 후 각자 일정에 맞게 진행하는 방식으로요. Ex) 1차_메일로 링크 전달 | 2차_되는시간 페이지 내 일정 선택 | 3차_일정에 맞추어 플리카랜드 접속 등
Q. 그룹 온보딩의 장점은 무엇인가요?
A. 손쉬운 일정 조율과 리소스 절감에 도움이 됩니다.
팀 단위로 사용하는 서비스이다 보니 고객사 모든 인원에게 개별적으로 설명하려면 그만큼 물리적인 시간이 필요한 것은 물론이고, 뒤로 갈수록 저와 상대방 모두 집중력이 낮아지는 사례들이 많았어요.
그러다 보니 결정권자 & 담당자 모두에게 한 번에 내용을 전달하는 방식을 택했을 때 유의미한 데이터를 추출할 수 있을 것이라는 가설을 세우고 검증하는 과정을 반복하고 있어요. 물론, 그룹 온보딩이 꼭 필요하지 않은 경우도 존재하더라고요.
10인 미만 기업의 경우, 결정권자이면서 동시에 담당자인 경우도 더러 있다 보니 이들은 1:1로 진행하고 있기는 하지만, 최종적으로는 추가 온보딩이 필요한 상황들이 생기고 있어 최초 진행 시 그룹 온보딩으로 제안하고 있습니다.
Q. 얼마나 많은 고객들을 만나셨나요?
A. 최근 2주 동안 온라인에서만 약 50명의 고객을 만났어요.
최근 2주 동안 온라인에서만 약 50명의 고객을 만났어요. 이전의 경우 온/오프라인 일정을 각각 주고받다 보니 피로도가 높고 총미팅 횟수도 불규칙했었거든요? 그런데 되는시간에서 되는시간을 한 번에 관리할 수 있게 되니 온/오프라인 비율을 맞추기 수월해졌어요. 덕분입니다! 감사합니다.
Q. 되는시간 기능 중 보완될 것이 있나요?
A. 예약페이지 내 간단한 이미지(썸네일)를 추가할 수 있었으면 해요.
예약페이지 내 간단한 이미지(썸네일)를 추가할 수 있었으면 해요. 미팅 전에 관련 내용을 상대방이 간단히 확인 가능했을 때(서비스의 일부 화면을 미리 보여주는 정도) 미팅 진행 시 집중도도 오르고, 결과도 긍정적이었던 경험(데이터)이 있었기에 요청드려 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