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환율이 30% 증가하고, 노쇼는 50% 감소했어요.

되는시간을 사용하고 노쇼가 줄어 들었나요? 체감상 노쇼가 50% 이상 감소 된 것 같아요. 저희는 예약 전 미리 알림 기능을 사용하고 있는데, 아무래도 예약 전에 알림을 발송하게 되면서 면접자 분들에게 리마인드가 되어서 효과가 있는 것 같아요.

전환율이 30% 증가하고, 노쇼는 50% 감소했어요.
전환율이 30% 증가하고, 노쇼는 50% 감소했어요” (펫피플 권기산님)

Q. 펫피플에대해 소개 부탁드려요

A. 펫피플은 국내 최고 전문가의 교육을 수료한 펫시터 매칭 서비스로 반려견에게는 펫시터와 함께 하는 행복한 하루를, 보호자에게는 반려견을 안심하고 맡기는 경험을 선물하고 있습니다 ? ?

Q. 댕댕이 보호자라면 꼭 알아야 하는 서비스네요 ㅎㅎ 되는시간을 사용하신 계기가 무엇인가요?

A.  펫피플에서는 펫시터로 함께하실 분들을 모집하고 있어요. 하루에도 수십건씩 처음 대면하는 분들과 면접 일정을 잡아야 해요. 처음에는 전화와 오프라인 면접을 통해 시터분들을 만났는데, 많은 일정을 관리하는데 어려움이 있었어요. 게다가 노쇼 이슈도 지속적으로 발생했어요. 노쇼는 업무의 생산성을 떨어 뜨리는데 제대로 관리가 되지 않아 고민이 있었죠.

Q. 하루에 얼마나 많은 면접을 보시나요?

A. 하루 40명 이상 면접을 진행중이에요 (? 에디터 놀람)

Q. 되는시간을 사용하고 노쇼가 줄어 들었나요?

A. 체감상 노쇼가 50% 이상 감소 된 것 같아요. 저희는 예약 전 미리 알림 기능을 사용하고 있는데, 아무래도 예약 전에 알림을 발송하게 되면서 면접자 분들에게 리마인드가 되어서 효과가 있는 것 같아요.

비즈니스 운영의 사소한 부분에 소중한 시간을 낭비하지 마세요! 되는시간에서는 예약자에게 카카오 알림톡 및 SMS로 예약한 정보를 보낼 수 있습니다 ?
‘되는시간’ 알림설정 화면

Q. 코로나로 인해 면접 형태도 변화가 있었을것 같아요

A. 다른 회사들도 비슷하겠지만, 코로나와 함께 오프라인으로 진행하던 면접을 대부분 화상 면접으로 변경했어요. 되는시간에서 Zoom 연동 기능을 제공해 주셔서 지금은 되는시간을 통해서 모든 면접을 진행하고 있어요. 아! 기존에는 줌 링크를 매번 생성해서 보냈어야 하는 번거로움이 있었는데, 되는시간이 줌 연동이 자동화 되어서 줌 링크를 매번 생성하는 수고를 확실히 줄일 수 있었어요.

되는시간에서 Zoom, Google Meet을 연동하고 새로운 온라인 미팅 경험을 해보세요

Q. 내부 효율이 개선 되었다니 다행이네요 ㅎㅎ

A. 내부적인 효율 개선 뿐 아니라, 비즈니스적인 지표도 개선 됐어요. 펫피플은 펫시터 모집 게시글을 다양한 경로를 통해 홍보하고 있어요. 이 때 게시글과 함께 되는시간 예약 링크를 발송하고 있는데요, 전체적으로 전환율이 30% 이상 상승한 것으로 보고 있어요. 아무래도 시터 입장에서는 면접 일정을 일일이 물어보지 않고 빠르고 쉽게 정할 수 있다는 점이 전환율을 높이는 트리거가 되었던 것 같아요.

Q. 되는시간을 가장 잘 활용해 주고 계세요! 되는시간을 활용하시는 팁이 있을까요?

A. 음, 슬랙(Slack)과 연동 되는게 유용한거 같아요. 현재 면접 관련된 전체팀이 모두 되는시간을 사용하고 있는데요, 이전에는 문자나 이메일로 일정 확정에 대한 알림을 받았다면 지금은 슬랙으로 알림을 받을 수 있어서 관리포인트가 많이 줄었어요.

되는시간이 최근 슬랙(Slack) 연동 기능을 업데이트 했습니다. 1분만에 슬랙 연동하고 생산성을 높여 보세요!?

펫피플은 되는시간을 가장 잘 사용해 주고 계시는 고객사 중 하나입니다. 펫피플에서는 되는시간을 통해 면접 일정을 잡고, 슬랙으로 알림을 받고, 자체 서비스 어드민과 되는시간을 통합하여 사용하고 있습니다. ?  2년 동안 꾹 참았던 여름 휴가를 계획하고 있으시다면 펫플래닛을 써보는건 어떨까요?

?️ 펫피플 구경가기 >>

고객관리 및 면접을 위해 펫피플 외에 당근마켓, 채널톡, 우아한청년들에서 되는시간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4100 기업이 사용하고 있는 되는시간을 통해 고객 미팅을 관리해 보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