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인 업무 효율이 증가하는 일정 관리 프로그램

업무 효율을 높이는 일정 관리 프로그램 되는시간은 시간을 효율적으로 활용하여 업무 생산성을 최대화합니다. 의뢰인과 전문가의 일정 관리, 알림 기능 등으로 내부 리소스를 절감한 크몽 스토리를 들어보세요.

개인 업무 효율이 증가하는 일정 관리 프로그램
크몽 왓타임 되는시간

"제가 어떤 서비스를 이용해 보고 서비스에 반해서 직접 찾아 뵙고 인사드린 서비스는 되는시간이 유일한 것 같습니다." <크몽 이재모>

Q. 크몽(창업지원센터) 서비스 소개 부탁드립니다.

A. IT 개발부터 마케팅, 디자인, 영상 제작까지 외주에 관한 모든 고민을 크몽 창업지원센터에서 해결합니다.

크몽 엔터프라이즈 창업지원센터는 사업을 시작하거나 성장하고 있는 스타트업에서 외부 리소스가 필요할 때 믿을 수 있는 아웃소싱 파트너를 연결해 드리는 창업생태계의 전문 리소스 공급자입니다.

특히, 아직 사업 경험이 부족하신 초기 창업자가 고민하는 다양한 문제를 해결해 드리기 위해 상담을 통해 전반적인 사업 컨설팅을 해드리고, 사업에 필요한 아웃소싱 리소스를 종합적으로 분석해 제공하고 있습니다.

정부지원사업 외주, 크몽에서!
올해부터 크몽이 직접 정부지원사업 외주

Q. 되는시간을 처음에 어떻게 알게 되셨나요?

A. 직접 개발까지 생각하고 있다가 되는시간을 찾았어요.

크몽 창업지원센터에서는 아직 사업 경험이 부족하신 스타트업 대표님들을 위해 무료 웨비나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웨비나 프로그램별로 300명 정도의 스타트업 관계자가 참석하는데 웨비나가 끝나고 전문가들과 상담을 희망하는 사람이 많아요. 이러한 상담 요청을 건별로 수기 일정 조율하다 보니 많은 리소스가 투입되었습니다.

그러던 중 한 번의 웨비나에서 신청자가 500명 이상 몰리면서 도저히 수기로 일정 조율이 어려운 상황이 되어 관련 솔루션을 탐색하였고 되는시간을 발견하게 되었습니다. 관련 솔루션이 없을 것 같아서 내부에서 직접 일정 관리 프로그램 개발하는 것까지 고려하였는데 되는시간을 발견하고 너무 반가웠어요. UI/UX도 사용자 친화적으로 설계되어 있고 직접 개발을 고려하며 제가 기획한 것 보다 꼼꼼하게 구성된 기능이 너무 좋았습니다.

Q. 처음 온보딩이 기억나는데요. 되는시간 온보딩 방식이 도움이 되었나요?

A. 온보딩이 의사결정에 많은 도움이 되었어요.

되는시간은 온보딩이 필요 없을 만큼 사용자 친화적인 UI/UX가 돋보이는 서비스라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질문에 대한 피드백도 실시간에 가까울 만큼 신속해서 온보딩을 신청하였지만, 그 전에 이미 많은 궁금한 점들이 해결된 상태였습니다.

그럼에도 온보딩을 통해 한나님과 실제로 이야기 나누면서 저희에게 도움이 될 만한 기능을 설명과 저희 팀에 적합한 요금제도 제안해 주셔서 의사결정에 큰 도움이 되었습니다.

Q. 크몽에서 되는시간을 어떤 방식으로 사용하고 계신가요?

A. 의뢰인과 전문가 양방향의 일정 조율을 하고 있습니다.

크몽은 전문 리소스가 필요한 의뢰인과 그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는 전문가를 연결하는 플랫폼입니다. 특히 크몽 엔터프라이즈 서비스는 스타트업이나 중소/중견기업, 대기업, SI 기업 등 고객의 중대형 프로젝트를 의뢰받고 전담 매니저가 직접 전문가를 찾아 연결해 주는 비즈니스를 하고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크몽은 일정을 잡는 데 있어서 의뢰인과도 소통해야 하고 전문가와도 소통하여 가능한 시간을 맞춰가야 합니다. 그리고 이러한 과정이 일반적인 미팅을 잡는 것보다 2배 이상은 리소스가 소요되는 일입니다. 저희 1명의 매니저가 연간 200여 건의 프로젝트를 담당하고 프로젝트별로 3개 사 내외 전문가와 소통한다는 점을 고려할 때 일정 관리 프로그램 되는시간으로 절감되는 리소스는 굉장하다고 생각합니다.

Q. 얼마나 많은 고객을 만나셨나요?

A. 되는시간으로 576명 미팅을 진행했습니다.

2022년 12월에 처음 되는시간을 사용하기 시작하여 현재까지 기록된 미팅 건수가 벌써 576건입니다. 한 달에 100여 건의 미팅을 되는시간을 통해서 조율하고 있습니다. 아마 수기로 일정을 조율했다면 이만큼까지 스케일을 키울 수 없었을 것 같습니다.

크몽 창업지원센터에 컨설팅을 신청하신 스타트업 대표님, 웨비나에 참석하고 실제 전문가와 프로젝트를 진행하고자 신청하는 분, 프로젝트 의뢰를 위해 크몽 엔터프라이즈에 미팅을 신청하신 분 등 되는시간을 통해 정말 많은 고객과 소중한 시간을 가질 수 있었습니다.

Q. 되는시간 칭찬 부탁드려요.

A. 열정적인 되는시간팀에 열띤 응원을 보냅니다.

제가 어떤 서비스를 이용해 보고 서비스에 반해서 직접 찾아 뵙고 인사드린 서비스는 되는시간이 유일한 것 같습니다. 저희가 갖고 있던 Pain Point를 너무 완벽하게 해결해 준 것이 고마워서 한나님과 미팅을 잡고 인사드린 것이 기억나네요.

그리고 만난 뵙고 느낀 것은 되는시간이라는 일정 관리 프로덕트 자체도 훌륭하지만, 되는시간을 만들어 가고 있는 한나님과 되는시간팀도 매우 열정적이라는 것을 느꼈습니다. 코로나로 사람들 간의 만남 자체가 없었던 2021년에 시작하여 힘든 시기를 이겨내며 이제 되는시간의 시간이 다가오는 것 같아 더욱 열띤 응원을 보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