되는시간으로 1분 만에 이메일 전환율 높이는 방법
되는시간 링크를 이메일에 삽입해서 이메일 한 번으로 미팅까지 성사시키는 경험해 보세요. 이메일 전환율 높이는 방법으로 되는시간 활용하세요!
한번 클릭으로 답장도 쉽게 받고 미팅도 간단하게 잡는 마술!
이메일 보내고 언제 답장 올까 하염없이 기다린 적 있나요? 내 이메일을 못 봤나? 바쁜가? 스팸함에 들어갔나? 추측만 하다가 지쳐서 내버려 두는 경우가 자주 있죠. 혹시나 하는 마음에 다시 이메일을 전송하지만 역시나 답장은 제로. 바쁜 스케줄 때문에 팔로업 이메일 보내는 걸 깜빡하기도 하고 미팅 후 아무런 메일도 공유하지 않는 경우도 많습니다.
그리고 고생 끝에 한 통의 답장이 도착하면 정성 들여서 회신하죠. 이때 미팅을 성사하기까지 7번이 넘는 이메일을 주고받았다면 과연 효과적인 커뮤니케이션이었을까요? 미팅이 확정될 때까지 얼마나 많은 시간이 소비됐을까요? 이메일로 나누는 대화가 길어지고 잦아질수록 만나기도 전에 쉽게 지치는 법입니다. 인연이 아닌가 싶은 생각에 미팅을 취소하고 싶은 마음도 굴뚝같았을 것 같아요.
이렇게 일정 조율해서 만난 상대가 거절하거나 약속을 미룬다면 상실감이 더 크겠죠. 서로 커뮤니케이션 피로도가 누적된 상태에서 진행한 미팅은 실패 확률이 더 높다는 이야기도 있습니다. 모든 커뮤니케이션 과정을 전부 원점부터 시작해야 한다면 본인에게도 팀원에게도 큰 스트레스가 될 것 같아요. 중요한 업무에 집중하기도 힘들고 아까운 시간만 흘러가겠죠.
80%의 잠재 고객은 Yes를 하기 전 평균 4번의 No를 한다고 합니다. 그래서 꾸준하게 이메일로 접점을 쌓아가는 게 중요하죠. 단, 모든 고객과 메일을 수십 건씩 주고받는 방식은 한계가 있고 결국 위와 같은 결과를 초래합니다. 그리고 이런 이메일 방식은 서로를 더 힘들게 만들 뿐이죠.
답장하고 싶게 만드는 매력적인 팔로업 메일 보내기
기존 고객이나 잠재 고객에게 사랑받는 메일은 아래의 핵심 4가지 조건들을 갖추고 있어요.
- 이메일은 미팅 관련한 내용을 짧고 분명하게 담아야 합니다. 어떤 대화를 나눴고 중요한 사항들이 어떤 것이었는지 고민하면서 작성하면 제일 좋겠죠.
- 기계 같은 반복적인 인사말보다는 미팅을 나눴던 시간, 이름, 주제를 가볍게 이야기하면서 이메일을 시작하는 걸 추천해요
- 미팅하면서 공유했던 문제점, 핵심 주제, 바로 실행할 목록들을 언급하면 좋습니다.
- 이메일 주소뿐만 아니라 연락처, 회사명, 링크드인 등을 공유하면 향후에 서로 팔로업을 할 때 유용해요.
간단하게 작성하되 쉬운 결정을 유도할 수 있도록 마무리하면 좋아요. 아래의 예시를 참고해 보세요!
지난번에 팀 내 스케줄링 업무로 혼선이 크다는 말씀을 해주셨는데 저희 되는시간이 고객님 업무에 큰 도움이 될 것 같아서 연락을 드렸어요. 현재 한 달 동안 무료로 사용해 볼 수 있는데 혹시 테스트를 해볼 의향 있으신가요?
알찬 내용으로 메일을 썼다면 이제 효과적으로 관리해야겠죠?
1분 만에 끝나는 가장 간단한 방법부터 소개할게요. 이메일 계정 하단에 되는시간 링크를 포함하면 이메일 수신자는 바로 미팅을 잡을 수 있어요! 한 건의 이메일로 한 번에 미팅이 잡힌 셈이죠. 나무배에서 노를 젓다가 유람선을 타면 이런 느낌일까요? 1:1 메일뿐만 아니라 팀 미팅이나 대규모의 온라인 이벤트를 개최할 때도 유용하게 일정 관리 할 수 있어요. 되는시간 링크를 전송하는 이메일과 같이 보내면 많은 사람에게 한 명씩 답장할 필요가 없어지니까 중요한 업무에 집중할 수 있겠죠? 세일즈 팀이라면 잠재 고객 20건의 답장을 쓰는 대신 20건의 미팅이 스케줄에 가득 차 있는 셈이니 입꼬리도 올라갈 거예요!
많은 이메일을 주고받고 자주 스케줄링하다 보면 미팅을 놓치거나 지각하는 경우가 많죠. 각자 귀한 시간 내서 이야기 나누는 만큼 만남이 매끄럽게 이뤄질 수있게 되는시간에서는 미팅 전에 자동으로 리마인더를 보낼 수 있어요. 이메일뿐만 아니라 카카오톡과도 연동해서 미리 리마인드를 받을 수 있으니 양측 모두 시간에 맞춰서 미팅에 참석할 확률이 높아집니다. 아 맞다! 하고 급하게 컴퓨터를 켜거나 미팅을 놓쳐서 장문의 사과 메일을 보내는 일은 이제 없어지겠죠?
1:1 개인 미팅뿐만 아니라 여러 명과 이야기 나누는 팀 미팅도 쉽게 스케줄링 가능해요! 1:1 스케줄 조정도 복잡한데 그룹 미팅은 어떻게 조율하나 생각하면 눈앞이 깜깜해지나요? 되는시간은 사람 수에 상관없이 다양한 커뮤니케이션 니즈에 따라서 스케줄을 잡을 수 있도록 도와주고 있어요. 예를 들어서 다수의 면접관이 인터뷰에 참석하는 경우 모두 가능한 시간을 자동으로 찾아서 면접자에게 전달할 수 있습니다. 내부 인터뷰 일정 조율도 한 번에 끝내고 인터뷰하러 오는 면접자도 간단하게 면접 일정을 예약할 수 있죠. 팀원들은 우선순위에 집중할 수 있는 여유가 생기고 회사를 방문하는 면접자에게는 좋은 첫인상을 보여줄 수 있겠죠?
다른 회사는 이메일만 5번을 주고받았는데 여기는 한 번에 미팅을 진행하는구나! 일을 잘하네! 하고 웃으면서 만남을 시작하는 것만큼 재능 있는 인재들을 끌어오는 방법은 없다고 생각해요.
이메일 전환율을 높이는 최고의 방법 3가지를 다시 한번 정리해 드릴게요.
- 이메일 하단에 되는시간 링크 넣고 1분 만에 스케줄 잡기!
- 자동으로 이메일 + 카카오톡 리마인더 보내고 예약자 모두 제시간에 만나기!
- 모두가 되는 시간에 맞춰서 팀 미팅 한 번에 예약하기!
여기서 추가로! 일 잘한다고 소문나는 방법 두 가지 더 알려드려요. ✌️
되는시간을 활용하면 코드 없이 한 번에 예약 페이지를 만들 수 있어요. 잠재 고객이 웹사이트에서 담당자 연락처를 찾느라 헤매는 일 없도록 회사 홈페이지 잘 보이는 곳에 배치하면 바로 미팅이 잡히겠죠? 예약 솔루션 유료로 구입하고… 시간 들여서 홈페이지에 연동하고… 이제 복잡한 절차 없이 한 번에 웹사이트를 통해서 미팅 전환율을 높일 수 있어요.
사람마다 선호하는 미팅 시간이 다르기 때문에 다양한 스케줄 슬롯을 미리 제공하면 좋아요. 특정 시간대만 공유하면 다시 메일을 주고받아야 하는 일이 생기니까 수신자도 편하게 미팅 잡을 수 있도록 폭넓게 스케줄 잡는 걸 추천합니다. 해외에 고객이 있거나 원격 근무를 하는 사람도 문제없어요. 영문도 지원되고 나라별로 시간대를 보여주기 때문에 쉽게 서로 스케줄을 잡을 수 있습니다.
1분 만에 이메일 전환율 높이는 방법부터 커리어 개발에 도움 되는 팁까지 알려주는 무적의 되는시간? 무료인데 안 쓰면 손해겠죠? 지금 바로 사용해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