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2B 세일즈 퀄리티를 높여주는 미팅 조율 서비스

B2B 세일즈에서 가장 중요한 건 고객과 긴밀하게 소통하는 것입니다. 되는시간을 통해 아웃바운드 고객을 인바운드 고객으로 만드는 채널톡 지윤님의 컨버전율 100% 노하우를 소개합니다.

B2B 세일즈 퀄리티를 높여주는 미팅 조율 서비스

"되는시간으로 들어오는 미팅은 CVR이 100%에요. 되는시간으로 콜 미팅한 분들은 그 시기에는 필요하지 않더라도 반드시 저를 찾게 되더라고요." <채널톡 Chloe>

Q. 채널톡 소개해 주세요.

A. 성장하는데 가장 좋은 올인원 비즈 메신저입니다.

채널톡은 올인원 비즈 메신저로 라이브챗, 팀챗, CRM, 챗봇, 전화 등 다양한 기능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고객과 비즈니스 사이의 커뮤니케이션을 쉽게 만들어드리며, 이를 통해 비즈니스가 잘 성장할 수 있도록 많이 응원하고 있는 팀입니다.

Q. 채널톡이 B2B 세일즈에서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는 부분은 무엇인가요?

A. Customer driven DNA. 즉 고객이 행복한 세일즈입니다.

채널팀에서는 B2B 세일즈 자체가 상당히 중요하고 동시에 세일즈에 진심입니다. 세일즈팀이 절대 타협하지 않는 부분은 '세일즈 퀄리티'인데요. 그중 하나로는 Customer driven DNA를 유지하는 것입니다. 고객이 꿈꾸는 가치와 우리가 만들어놓은 제품의 본질을 일방적으로 전달하는 게 아니라, 고객이 원하는 방식으로 설명해 줄 수 있어야 하고 그 과정을 통해 서로 윈윈할 수 있는 세일즈 방식을 지향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고객에 대한 가시성을 높이기 위해 지속적으로 만나 이야기 나누려고 노력하고 있습니다.


Q. 세일즈팀에서 되는시간 활용하는 방법 알려주세요.

A. 인바운드 고객 관리와 아웃바운드 콜드메일 작성 시 사용하고 있습니다.

첫 번째는 인바운드 고객 관리에 활용했었습니다. 수많은 신규, 기존 고객을 인바운드에서 관리하지만 채널팀의 인원은 한정적입니다. 신규 고객을 발굴하는 것만큼 기존 고객들도 서비스를 잘 사용할 수 있도록 도와줘야 하는데요.

그래서 정기적인 세션(오퍼레이션 및 마케팅 교육 등)은 되는시간 링크를 고객들에게 전달하고 있습니다. 특히 처음 구독을 시작한 고객들에게 되는시간 링크로 프라이빗하게 교육에 초대하고 매주 목요일, 금요일 정기 교육으로 신규 고객을 안정적으로 온보딩합니다. 기존 고객에게는 포스트 세일즈 방식으로 관리하면서 양쪽의 시너지를 내고 있어요.

두 번째는 아웃바운드 콜드메일을 작성할 때 사용하고 있습니다. 콜드메일은 채널톡에 대한 소개나 기능보다 타겟 고객이 궁금해하는 업계 소식과 인사이트, 그리고 우리팀의 가치를 담은 콘텐츠 위주로 발송하고 있는데요. 메일에 되는시간 링크를 삽입하면서 콜드메일을 통해 티타임이나 미팅이 성사되는 CVR(Conversion rate)이 훨씬 높아졌습니다.

아웃바운드 세일즈에서는 고객이 고민할 만한 포인트나 번거로움을 줄여 접근성을 낮추는 게 가장 중요한데요. 상대방에게 “가능한 시간을 알려주세요”라고 과제를 안겨주기보다는, 되는시간으로 예약이 가능한 시간을 먼저 제안하고 이 만남으로 어떤 이야기를 나눌 수 있을지에 대한 메세지를 함께 전달하다보니 직관적으로 스케줄을 조율하고 미팅을 결정하는데 큰 도움이 되었던 것 같습니다.

Q. 되는시간 사용 전과 후 업무의 변화가 있다면 무엇인가요?

A. 그동안 없던 미팅 스케줄이 확보되었습니다.

가장 큰 변화는 없던 미팅이 생긴 것입니다. 저는 처음 B2B 세일즈 할 때 채널톡의 기능을 이야기하지 않고 가치 중심적인 콘텐츠를 소개해요. 그러다 보면 고객이 먼저 자연스럽게 채널톡에 대해 이야기하고 싶어 하고, 아웃바운드 고객이 자연스레 인바운드 고객으로 전환되는 놀라운 경험을 하게 되었어요.

아웃바운드 세일즈는 절대 지치면 안 돼요. 결국에 “채널톡이 뭐예요?” 하고 예약을 잡고 컨택이 되는 경우도 있거든요. 이때 되는시간을 활용하면 세일즈 퀄리티가 훨씬 높아지죠. 미팅 예약 시 수집되는 고객 정보를 통해 비즈니스 현황, 업계, 예상되는 핵심 니즈를 파악한 후 컨택하기 때문에 되는시간으로 들어오는 문의가 미팅으로 전환되는 컨버전율이 100%에요.

Q. 되는시간을 추천하시겠습니까? 그 이유는 무엇인가요?

A. 세일즈 퀄리티를 높이고, 리드 확보를 도와주기 때문입니다.

B2B 세일즈 하는 사람한테는 무조건 추천하고 싶습니다. 콜드메일 발송 시 되는시간 링크를 삽입해서 미팅을 빠르게 잡고 미팅 시간을 15분으로 설정해서 고객 부담을 확 줄여주고 있어요. 거기다 잠재 고객을 파악하고 퀄리파잉 할 수 있는 시간이 빨라져 업무 효율이 증가했습니다.

또 세일즈한테 키맨의 컨택 포인트가 들어오는 건 엄청난 일인데요. 되는시간은 리드 획득과 미팅이 되도록 도와주기 때문에 전반적인 세일즈 퀄리티가 높아질 수밖에 없어요. 되는시간은 저의 세일즈 퀄리티 성장에 큰 도움을 준 고마운 솔루션이에요. B2B 세일즈를 하는 분이라면 되는시간을 활용해 보실 것을 꼭 추천드리고 싶습니다.

Q. 마지막으로 하고 싶은 말은?

A. 되는시간 덕분에 큰 도움을 받았습니다.

채널톡에서 유일하게 콜드메일로 B2B 세일즈를 하고 있고 되는시간을 알게 된 후 2년 간 많은 성장과 성과를 경험하고 있어요. 되는시간을 활용해 아웃바운드, 인바운드 세일즈 하는 방법과 노하우가 궁금하시다면 편하게 아래 링크를 통해 커피챗 신청해 주세요.

B2B 아웃바운드 세일즈 커피챗 - 되는시간
안녕하세요:) 채널톡 아웃바운드팀 SDR 클로이입니다.B2B SaaS 기업인 채널톡에서 2년간 인/아웃바운드 세일즈를 하며 겪은 성공과 실패 경험을 편하게 나누고 싶어 커피챗 공간을 만들어봤습니다. 편하게 세일즈 고민과 경험을 이야기할 수 있는 좋은 인연이 이어지기를 기대하겠습니다.편한 시간으로 티타임 요청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