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마인드 기능으로 업무시간이 반으로 줄었어요.

고객과 인터뷰 일정을 잡으려면 먼저 인터뷰가 가능한지를 묻고, 서로의 일정을 조율한 후 시간과 장소를 정하게 됩니다. 카페24는 되는시간을 통해 일정 조율 시간을 줄이고 인터뷰 준비에만 더욱 집중하고 있어요. 제한적인 시간 동안 효율적으로 업무를 처리하고 있는 카페24의 스토리를 들어보세요.

리마인드 기능으로 업무시간이 반으로 줄었어요.

"고객과 인터뷰할 때 주최자, 예약자 모두 알림 기능을 사용할 수 있는 것과 자동 리마인드 기능 덕분에 업무 시간이 반으로 줄었습니다." <카페24 김규리>

Q. 카페 24 서비스 소개 부탁드립니다.

A. 쇼핑몰 운영하는 사람들은 다 아는 서비스입니다. ?

카페 24는 온라인 전자상거래 솔루션부터 웹호스팅, 물류・배송, 광고∙마케팅 등 다양한 서비스를 원스톱으로 제공하는 대한민국의 글로벌 전자상거래 플랫폼입니다. 글로벌 이커머스 시장에서 비즈니스가 지속적인 성장이 가능하도록 지원하고 있습니다. 쇼핑몰을 운영하는 사람들은 다 아는 서비스예요.

Q. 카페24는 언제 되는시간을 사용하세요?

A. UX 리서치할 때 무조건적으로 사용합니다.

카페24는 쇼핑몰 운영하는 사람들이 대부분이기 때문에 고객이 서비스를 어떻게 사용하고 있는지 알기 위해 UX 리서치를 진행합니다. 대표적으로 쇼핑몰 재고관리 인터뷰를 진행하거나 안내 사항을 보낸 후 고객 문의에 대한 일정을 잡고 있어요. 업무의 많은 부분을 되는시간이 도와주고 있습니다.

Q. 되는시간을 사용하는 이유가 무엇인가요?

A. 업무에 방해되는 시간을 단축할 수 있어요.

고객에게 인터뷰 일정을 전달하고, 답변을 받는데 걸리는 소요 시간을 크게 단축할 수 있기 때문이에요. 담당자는 일정 조율하는 시간은 줄이고 인터뷰 준비에 더욱 집중할 수 있거든요.

특히 리마인드 기능과 ZOOM 연동은 제가 정말 좋아하는 기능이에요. 늘 인터뷰 전에 고객에게 인터뷰 일정을 상기시켜주기 위해 노력했는데, 되는시간의 리마인드 기능으로 이 부분을 자동화했어요. 또 ZOOM으로 진행되는 온라인 인터뷰의 경우 링크가 바로 생성되어 업무가 너무 편리해졌어요.  (^^)

Q. 서비스 사용에 어려운 점 있으신가요?

A. 처음 사용할 때 조금 어렵다고 생각했어요.

지금은 너무 잘 사용하고 있지만 예약 페이지에 처음 들어갔을 때 어렵게 느껴졌어요.  기본 정보, 예약 가능한 시간 등 많은 정보를 입력한 후 예약을 생성해야 하는데, 순서나 번호가 없어서 이해하는 데 시간이 조금 걸렸습니다. 그리드가 있거나 지금 입력하는 화면이 어떤 건지 설명해 주는 기능이 있으면 더 좋을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