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마인드 기능으로 업무시간이 반으로 줄었어요.
고객과 인터뷰 일정을 잡으려면 먼저 인터뷰가 가능한지를 묻고, 서로의 일정을 조율한 후 시간과 장소를 정하게 됩니다. 카페24는 되는시간을 통해 일정 조율 시간을 줄이고 인터뷰 준비에만 더욱 집중하고 있어요. 제한적인 시간 동안 효율적으로 업무를 처리하고 있는 카페24의 스토리를 들어보세요.
"고객과 인터뷰할 때 주최자, 예약자 모두 알림 기능을 사용할 수 있는 것과 자동 리마인드 기능 덕분에 업무 시간이 반으로 줄었습니다." <카페24 김규리>
Q. 카페 24 서비스 소개 부탁드립니다.
A. 쇼핑몰 운영하는 사람들은 다 아는 서비스입니다.
카페 24는 온라인 전자상거래 솔루션부터 웹호스팅, 물류・배송, 광고∙마케팅 등 다양한 서비스를 원스톱으로 제공하는 대한민국의 글로벌 전자상거래 플랫폼입니다. 글로벌 이커머스 시장에서 비즈니스가 지속적인 성장이 가능하도록 지원하고 있습니다. 쇼핑몰을 운영하는 사람들은 다 아는 서비스예요.
Q. 카페24는 언제 되는시간을 사용하세요?
A. UX 리서치할 때 무조건적으로 사용합니다.
카페24는 쇼핑몰 운영하는 사람들이 대부분이기 때문에 고객이 서비스를 어떻게 사용하고 있는지 알기 위해 UX 리서치를 진행합니다. 대표적으로 쇼핑몰 재고관리 인터뷰를 진행하거나 안내 사항을 보낸 후 고객 문의에 대한 일정을 잡고 있어요. 업무의 많은 부분을 되는시간이 도와주고 있습니다.
Q. 되는시간을 사용하는 이유가 무엇인가요?
A. 업무에 방해되는 시간을 단축할 수 있어요.
고객에게 인터뷰 일정을 전달하고, 답변을 받는데 걸리는 소요 시간을 크게 단축할 수 있기 때문이에요. 담당자는 일정 조율하는 시간은 줄이고 인터뷰 준비에 더욱 집중할 수 있거든요.
특히 리마인드 기능과 ZOOM 연동은 제가 정말 좋아하는 기능이에요. 늘 인터뷰 전에 고객에게 인터뷰 일정을 상기시켜주기 위해 노력했는데, 되는시간의 리마인드 기능으로 이 부분을 자동화했어요. 또 ZOOM으로 진행되는 온라인 인터뷰의 경우 링크가 바로 생성되어 업무가 너무 편리해졌어요. (^^)
Q. 서비스 사용에 어려운 점 있으신가요?
A. 처음 사용할 때 조금 어렵다고 생각했어요.
지금은 너무 잘 사용하고 있지만 예약 페이지에 처음 들어갔을 때 어렵게 느껴졌어요. 기본 정보, 예약 가능한 시간 등 많은 정보를 입력한 후 예약을 생성해야 하는데, 순서나 번호가 없어서 이해하는 데 시간이 조금 걸렸습니다. 그리드가 있거나 지금 입력하는 화면이 어떤 건지 설명해 주는 기능이 있으면 더 좋을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