되는시간으로 퍼스널 브랜딩 해요.
커리어 개발을 위해 각 분야의 전문가들을 되는시간을 통해 쉽게 만날 수 있고, 그 덕분에 저도 퍼스널 브랜딩하며 성장하고 있습니다.
“되는시간으로 퍼스널 브랜딩해요! 다양한 사람과 만날 기회가 많아지는 것이 신기하더라고요.” (Asleep QA Engineer 강홍재)
Q. Asleep은 뭐 만들어요?
A. 오프라인에서 이뤄지는 수면을 디지털화하는 슬립테크 기업이에요.
수면을 비접촉식으로 편리하게 측정하고 AI로 정확하게 분석해서 개인화된 관리를 제공해 주는 서비스를 만들고 있어요. 작동 방식은 스마트폰으로 수면 단계의 숨소리를 측정해서 수면의 질을 파악합니다. 잠을 더 잘 잘 수 있는 방법을 효과적으로 알려줘요.
Q. 슬립테크 기업에서 무슨 일하세요?
A. QA(Quality Assurance) 담당자입니다.
QA는 소프트웨어의 품질을 개선하기 위한 모든 일련 업무에요. 사실 QA 직무를 시작하게 된 계기가 제가 호기심 많고 스스로 새로운 것을 찾아보는 거에 관심이 많았어요. 새로운 것이 나오면 모두 사용해보고 문제가 있으면 관련 없는 회사지만 메일 보내서 문제를 알려주고 beta 테스트도 해주고 했어요. 하다 보니 취미 생활이 되어 있더라고요. 그래서 나와 적성에 잘 맞는다고 생각했어요. QA직무를 모르시는 분들이 많아서 제가 알리고 싶어요.
Q. 되는시간 어떻게 활용하세요?
A. 되는시간으로 커리어 관련 커피챗 해요. 퍼스널 브랜딩이 저절로 돼요!
직무 관련 커피챗으로 사용하고 있어요. QA 직무 관련해서 동종 업계 사람들과 더 쉽게 만날 수 있어서 좋아요. 상대방에게 제 시간을 오픈해 주는 게 부담 없이 생각하고 다가와 주시는 것 같아요. 저도 커피챗을 하면서 긍정적인 자극제가 되고 더 열심히 해야겠다는 생각이 들더라고요. 최근에는 해치랩스에서 QA 직무를 채용하는 데 도움을 드린 적이 있어요.
링크드인에서 되는시간으로 일정을 잡았죠! 너무 편리했어요. 그리고 정말 다양한 사람과 만날 기회가 많아지는 것이 신기하더라고요.
커리어에 대한 고민이 많아요. Asleep에서는 직원의 성장에 정말 많은 관심을 두고 있는 회사라서 커리어 성장과 지원에 아낌없이 투자해주고 있습니다. 되는시간 사용한 이후에 더 많은 사람과 교류하며 제 가치를 더 높이는 시간이 된 것 같아요.
Q. 되는시간에서 가장 좋은 기능 하나만 알려주세요.
A. 일정 예약을 받고 싶은 시간 때를 설정할 수 있는 것이 좋아요.
모든 시간을 오픈하기에는 다소 부담스럽기도 해요. 회사 업무도 있고 개인 스케줄도 있잖아요. 일정 조율할 수 있는 시간 때를 설정하고, 예외 시간도 별도로 지정할 수 있어서 내가 원하는 시간에 미팅을 잡을 수 있는 게 가장 좋아요. 저만 알고 있기에 너무 아까운 서비스라고 생각하고 있어요.
더욱 많은 사람과 좋은 서비스를 나누고 싶네요.
Q. 되는시간 앞으로도 계속 사용하실건가요?
A. 당연하죠!
앞으로 사용할 일이 더 많을 것 같아요. Asleep 내부뿐만 아니라 여기저기 되는시간의 좋은 경험을 이야기하고 다니는 중이에요.
되는시간 앞으로 기대 많이 하겠습니다!